17년 동안 깨달음을 얻고자 수행에 매진한 결과, 머릿속에 떠오른 생각을 다 믿지는 않게 되었습니다.
그게 제가 얻은 초능력입니다.
#내가_틀릴_수도_있습니다 #비욘_나티코_린데블라드

그러자 내가 생각을 하는 것이지, 내가 곧 생각과 같은 것은 아니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.
물론 생각 그 자체가 문제는 아닙니다.
하지만 떠오르는 생각을 모두 무의식적으로 인지하고 무비판적으로 자신과 동일시한다면 심각한 문제입니다.
수행하지 않은 정신에서는 흔히 일어나는 일이지요.
우리의 정체성과 생각이 불가분의 관계라고 느끼는 것 말입니다.
#내가_틀릴_수도_있습니다 #비욘_나티코_린데블라드

우리는 해변에 쓸려온 자갈과 같다네.
처음엔 거칠고 들쭉날쭉하지.
그런데 삶의 파도가 쉼 없이 밀려온다네.
우라가 그곳에 머물며 다른 자갈들 사이에서 거칠게 밀치고 비비다 보면, 날카로운 모서리가 서서히 그러나 확실히 닳게 된다네.
결국 둥글고 매끄러워지지.
그러면 빛을 반사하며 반짝이게 될 걸세.
#내가_틀릴_수도_있습니다 #비욘_나티코_린데블라드

지식은 자신이 아는 것을 자랑한다.
지혜는 자신이 모르는 것 앞에서 겸손하다.
#내가_틀릴_수도_있습니다 #비욘_나티코_린데블라드

"갈등의 싹이 트려고 할 때, 누군가오 맞서게 될 때, 이 주문을 마음속으로 세 번만 반복하세요.
어떤 언어로든 진심으로 세 번만 되뇐다면, 여러분의 근심은 여름날 아침 풀밭에 맺힌 이슬처럼 사라질 것입니다."
"자, 다들 그 주문이 뭔지 궁금하시죠? 바로 알려드리겠습니다.
내가 틀릴 수 있습니다.
내가 틀릴 수 있습니다.
내가 틀릴 수 있습니다."
#내가_틀릴_수도_있습니다 #비욘_나티코_린데블라드

아잔 차 스님이 예전에 이런 말을 했습니다.
"숲속 승려는 늘 내려놓으려 애써야 하지만, 열에 아홉은 실패하는 데 익숙해져야 합니다."
#내가_틀릴_수도_있습니다 #비욘_나티코_린데블라드

영적 성장의 결정적인 도약은 불확실성에 직면할 용기를 내는 데서 이뤄집니다.
우리의 무지를 편견으로 가리지 않을 때, 우리 마음대로 앞일을 통제할 수 없다는 점을 참아낼 수 있게 될 때 우리는 가장 현명해집니다.
삶을  뜻대로 휘두르려고 노력하는 건 끊임없이 흐르는 물살을 맨손으로 붙잡으려는 것과 같습니다.
끊임없는 변화는 자연의 속성입니다.
#내가_틀릴_수도_있습니다 #비욘_나티코_린데블라드

만나는 사람마다

네가 모르는

전투를 치르고 있다.

친절하라,

그 어느 때라도.

#내가_틀릴_수도_있습니다 #비욘_나티코_린데블라드

Posted by 㗢동죽竹
,